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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4누군가는 사람을 볼 때 그 사람이 신은 신발이나 가방을 본다고 한다면,저는 그 사람이 사용하는 문구류에 눈길이 갑니다. 꾸깃꾸깃한A4 용지에 대충 끄적거리거나 정체를 알 수 없는 볼펜을 꺼내놓는사람을 보면 왠지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가격의 고저와 상관없이사소해 보일 수 있는 볼펜 한 자루, 수첩 하나만 봐도 그 사람의 취향이나성격이 어느 정도 드러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아마도 이건 펜과 수첩이 무기라 여겼던 기자 로 오랫동안 일을 한 직업적인 부분과 연관이 있는 듯 합니다.-문구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이번 어반라이크 35호는 무조건 소장해야하는 책입니다. 예쁘고 정갈한 사진과 함께 흥미로운 내용들.이렇게 잡지를 정독해보는것은 오랜만이네요. 그리고 지름진이 오는 것은 덤 ^^ 입니다.

4 MY STATIONERY
도시인을 위한 21세기 문구 가이드

10 ESSAY ON MAGAZINE
브랜드라이터 김하나가 기억 속에서 꺼내 놓은 만년필에 대한 이야기


28 STATIONERY IN THE CITY
‘루이반’, ‘CW 펜슬 엔터프라이즈’, ‘카키모리’를 운영하는 사람들

42 THE ORIGIN OF STATIONERY
흔들림 없이 우리 곁을 지키는 국내·외의 문구들

58 TOOLS FOR BEAUTY
문구와 닮은 메이크업 도구


66 FROM SUZY
스물 넷 수지에게 더해진 것과 덜어진 것들


94 REMINISCENCE OF STATIONERY
어반라이크 구성원들의 개성과 추억이 담긴 문구들


106 THE CREATOR’S STATIONERY
문구를 바라보는 창작자 100인의 시선

163 BACK TO THE PAPER
한솔제지와 문구의 가장 기본적이고도 본질적인 소재 ‘종이’를 논하다

203 MODERN TIMES
종이공장에서 마주한 ‘사라지는 것’에 대한 근본적인 접근


219 ONLY ONE ESSENCE
문구 브랜드 ‘필드노트’, ‘모나미’, ‘미도리’의 본질

244 STATIONERY OF NEW ASPECT
한국에서 문구 브랜드를 운영한다는 것

REPRESENTING THE CITY
도시의 정신과 문화가 깃든 세계의 문구점들


SEOUL STATIONERY SHOP
소신과 취향이 담긴 문구를 만날 수 있는 서울의 공간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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