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비소설 무巫 12

himdols 2024. 2. 16. 04:55


신비소설무가 완결이 나지 않은채 작가님의 휴식기간이 길어져 가끔 생각날때마다 검색을 해보며 기다린지 10여년이 훌쩍 지난뒤에 다시 발간된다는 소식을 들은지도 일년이 넘었네요 매달 한권씩 나올때마다 설레이는 맘으로 구입을 했었는데 드디어 마지막권까지 나왔어요나오자마자 구매해서 읽었는데 정말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았어요 끝에 실렸던 단편들도 보면서 울기도 하고 이제 낙빈일행을 못본다고 생각하니 슬퍼지기도 하네요책은 완결이 났지만 낙빈이와 암자식구들의 이야기는 계속 되겠지요
한국 판타지 소설의 대중화를 이끈 신비소설 무!
삶과 죽음, 그리고 인간의 욕망과 초자연적 세계 사이에서 펼쳐지는
친근하고도 묵직한 감동이 살아 꿈틀댄다

신비소설 무 는 1998년부터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 연재되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판타지 소설이다. 그때까지 널리 읽히던 외국 판타지와 달리 한국 고유의 무속 신앙과 전설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당대의 시대상을 담아냄으로써 한국 판타지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다. 신비소설 무 가 보여준 작품성과 깜짝 놀랄 만한 인기는 온라인상에서만 끝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도 이어져 권을 거듭할수록 더 많은 독자의 사랑과 지지를 받았다.

하지만 작가의 재충전을 위한 잠깐의 휴식이 길게 이어지면서 많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남겼다. 신비소설 무 를 사랑했던 독자들은 시리즈가 멈춘 지 10여 년이 지났어도 여전히 이 작품을 잊지 못하고 언제 완간되느냐고 문의하곤 했다. 독자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에 힘입은 작가는 마침내 오랜 침묵을 깨고 독자들 곁으로 돌아왔다. 달라진 시대상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이전보다 더 치밀하고 촘촘한 구성에 특유의 감성적 요소를 배가한 신비소설 무 와 함께.

길어진 휴식기만큼이나 인간과 세상에 대한 작가의 이해가 더욱 깊고 따뜻해졌으며 그런 변화가 이야기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무속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애정까지 남다른 작가는 이 책에 마니아만 즐겨 읽는 판타지소설의 울타리를 뛰어넘어 인문학적 색채까지 담아내고 있다. 우리의 전통 신앙으로 민족과 희로애락을 함께해왔음에도 지금껏 백안시되었던 무속은 작가의 펜 끝에서 제 옷을 찾아 입고 우리만의 고유한 문화 콘텐츠로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받는다.


제1화 이어도로의 초대
제2화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제3화 안식의 시간
제4화 집으로 돌아가다
제5화 대갚음
짧은 이야기 1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짧은 이야기 2 아내에게
신비소설 무 , 그 마지막 장을 덮으며

 

재테크의 여왕 + 재테크의 여왕 가계부

*카드 고릴라 최근 신용카드 체크카드 정보들, 뱅크샐러드 자신의 소비에 맞는 맞춤형 카드 소개*고금리저축은행찾기 : 저축은행중앙회*보이지 않는 걸 보고 보이지 않는 걸 상상하고 보이지 않는걸 믿는 능력*성선화 기자의 책. 월세의 여왕을 읽어보지는 않았는데 한번 읽어봐야지. 아무튼 이 책은 작가와 후배라는 설정을 두고 이야기를 나누어가며 이야기를 풀어간다. 후배는 아주아주 초보단계인 사람으로~ 개인 자산관리 발전단계를 4단계로 두고 무급, 초급(지출관리)

fsdfred.tistory.com

 

Dolphin Readers 2 : Candy For Breakfast

먹는 거 나오는 책 저만 좋아하나요? 어린 시절 심취했서 보았던 드라마 말괄량이 삐삐 에서 주인공 삐삐가 아침식사로 크림 케이크를 먹는 것에 엄청난 충격을 받은 탓인지 특히 브렉퍼스트책 좋아합니다. 딴소리지만, 어찌어찌하다 브런치 시대까지 살게 되었네요. 졸린 눈을 비비며 먹는 브렉퍼스트가 맛있지는 않겠지만, 캔디는 안되겠죠. 책 속 소녀가 스위트를 먹으려고 엄마에게 부탁하는 게 아주 재미있어서 종종 선택하는 책이예요.■ Dolphin Readers 시

lemonjdh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