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고셈 초등1 2호>하루 30분 조각연산법의 기적!!!개정 초등수학 교육과정 완벽 반영해다양한 셈 모형 조각연산법으로 창의사고력 향상을 위한기초연산부터 사고력연산까지 한 권으로 끝!<초등1 2호 - 뺄셈구구와 덧셈, 뺄셈 혼합>[1주차] - <(십 몇)에서 빼기>​7월부터 제가 아파서 검사와 진료를 받느라 잠정적으로 엄마표 학습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어요ㅠㅠ똘망양도 컨디션은 안 좋았지만 7월에 공부하던 교재를 혼자서마무리했었어요~여름방학이 끝나고 2학기가 시작되면서 능률과 새로운 마음으로 학습단을 시작하게 되었어요^^추석이라 조금 바빴지만 하루 한 장씩 사고셈으로 연산 다지기를 하려구요!​[1주 1일차 - 9월 25일] - <그림셈>그림을 보고 빼는 수만큼 /로 지워 뻴셈을 하는 과정을 익힐 수 있는 문제들이었어요~1학기때 배웠던 내용이라며 집중해서 빠르게 잘 풀더라구요~그림셈으로 연산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첫 학습의 구성이 좋네요^^<1일차 학습 채점 인증샷>틀린 문제없이 잘 풀었고 큰 동그라미를 좋아하는 똘망양이라 한번에 채점했죠~^^​[1주 2일차 - 9월 26일] - <가르기 뺄셈>어제 배웠던 그림셈으로 뺄셈을 이해했다면 오늘은 가르기로 뺄셈식을 이해해보기로 했어요~가르기를 하는 방법 중 2가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하나는 빼는 수를 가르기하여 앞의 수를 10으로 만들고 나머지를 빼는 방법이고,다른 하나는 앞의 수를 10과 몇으로 가르기하여 10에서 빼는 수를 먼저 뺀 다음 남은 수를 더하는 방법이었어요~2번째 방법을 어려워할 줄 알았는데 더 쉽다는 똘망양^^<2일차 학습 채점 인증샷>오늘도 100점이라며 스마일을 추가로 그려달라더라구요^^​[1주 3일차 - 9월 27일] - <갈림길>출발한 수에서 계산이 맞도록 빼는 수를 선으로 그어보는 문제였어요~이 문제를 어떻게 풀면 좋을지 물어봤더니"엄마, 처음 수에서 정답을 빼면 얼마를 빼야할 지 알지~" 하는 똘망양^^뺄셈의 원리를 잘 알고 있는 것 같아요~
특수 고안된 셈 모형 조각을 활용한 연산학습법인 조각연산법으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연산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초등 사고력 연산교재

1주차 (십 몇)에서 빼기
2주차 □가 있는 뺄셈
3주차 두 수의 차
4주차 덧셈구구와 뺄셈구구(1)
5주차 덧셈구구와 뺄셈구구(2)
6주차 세 수의 덧셈과 뺄셈
7주차 문제 해결 연산
8주차 문장이 있는 덧셈과 뺄셈

댓글